TOP
Korea Coffee League
닫기

KBC (개인전)(Korea Barista Championship)

KBC

 

대회 방식

KBC는 선수가 대회용 커피원두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에스프레소 4잔, 밀크음료 4잔, 창작메뉴 4잔을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제공하는 방식이다. 
 

경연절차(예선/본선/결선)
 

모든 선수에게는 45분의 경연시간이 주어지며 시간은 다음과 같다. 

 1) 테이스팅 존(백룸) : 15분
 2) 시연테이블 준비시간 : 10분
 3) 시연시간 : 15분
 4) 정리시간 : 5분

시연시간 15분간 3가지 카테고리의 메뉴를 4잔씩 심사위원 에게 제공해야한다.






2003년 제2회 서울카페쇼 빅이벤트로 시작 한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(Korea Barista Championship, 이하 KBC)은 우리나라 원두커피산업 발전과 함께 해 온 가장 전통 있는 코리아커피리그의 대표적인 경연이다.

선수가 대회에 사용할 커피를 직접 블랜딩 하거나, 일대일 배틀형식등 여러 가지 변화를 꾀했던 KBC는 한국 커피 산업 실정에 잘 맞는 대회를 위해 오랜 시간 깊은 고민과 토론 끝에 2019년부터 에스프레소, 밀크음료, 창작메뉴를 만드는 전통의 경연 방식으로 결정했다.

따라서 대회용 커피를 자유롭게 선수가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, 자신의 실력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볼 수 있다. 참가선수 스스로의 자존감을 높이고 바리스타의 우열을 검증하며 선수의 개성을 최대한 끌어내보자는 취지이다.

우리나라 최초의 바리스타경연대회 KBC는 국내의 가장 전통 있는 커피대회로서 서울카페쇼 특설무대에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선보일 수 있는 멋진 기회가 될 것이다.